스킵 네비게이션


재능공유클럽

완주재능공유클럽 모두多클래스 어떤 사업인지 알고 싶어요~
관리자2022-03-23조회 2034



image



1. 재능공유클럽 모두클래스는 어떤 사업인가요?

- 완주재능공유클럽 모두 多클래스는 나의 취향, 취미, 관심사를 나누길 원하는 주민들의 모임인 재능공유클럽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원데이클래스입니다!

 

2. 참여는 어떻게 하나요?

-완주문화공유 365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클래스 개설 또는 클래스 참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
3. 신청자격이 있나요?

- 완주군민이면서 ‘완주재능공유클럽’ 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



모두 多클래스 참가 신청자


4.  참가 신청한 클래스는 어떻게 확인하나요?

- 로그인하신 후 '마이페이지' - '클래스 참여 관리하기' - '참여 클래스 목록'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5. 참가 신청한 클래스를 참가할 수 없는 사유가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?

- 신청기간의 클래스일 경우에는  '마이페이지' - '클래스 참여 관리하기' - '참여 클래스 목록' 을 통해 삭제하실 수 있으며,

 신청기간이 지난 클래스의 경우에는 개설자 및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 연락을 해주세요!



모두 多클래스 개설 신청자


6. 전문가가 아니어도 클래스를 개설할 수 있나요?

- 그럼요. 전문가의 뛰어난 강의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관심사, 취미를 가진 주민들이 만나 서로의 노하우를 나누기 때문에 전문적인 강의가 아니어도 괜찮아요~

 

7. 전문 강사를 초빙해서 운영해도 될까요?

-완주재능공유클럽은 '재능'(관심사, 취미, 취향)을 원데이클래스로 꾸며 이웃과 '공유'하는 모임이에요.
  회원들의 자발적인 '재능 공유'로 이루어지는 클래스로 강사료를 받고 교육을 진행하는 클래스 지원 사업이 아니랍니다~

 

8. 원데이 클래스로만 신청이 가능한가요?

-, 하루안에 진행할 수 있는 원데이 클래스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
 

9. 같은 주제로 여러 번 신청해도 될까요?

- 같은 주제라도 다수의 재개설 요청 등이 있을 시 개설이 가능합니다.

 

10. 클래스 참가자가 모이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?

-클래스 개설 신청자를 포함하여 최소 4인 이상이 모일 경우 운영이 가능합니다.

-인원 부족으로 인해 클래스를 진행할 수 없을 경우, ‘내용 수정보완’, ‘진행일정 변경’ 등을 통해 다시 인원을 모집하여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
11. 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?

-진행이 확정된 클래스는 하루 안에 소모할 수 있는 재료만 지원해드립니다.

   * 재료비는 클래스 내용참가 인원에 따라 신청금액에서 변동될 수 있으며 최대 20만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.

 

12. 재료 구입을 위한 조건이 있나요?

완주군 내 업체를 우선 이용합니다.
다만해당 재료를 완주군 내 사업장에서 구하기 어려울 경우주변 지역 또는 인터넷에서 구매를 진행합니다.

*클래스 신청자 본인 및 가족이 운영하는 사업장의 경우 해당 사업장에서 거래는 불가합니다.

*또한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개인에게서 하는 거래는 불가합니다.
거래는 카드결제(거래명세서 필수)계좌이체(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필요) 두 가지로 가능합니다
.

13. 공간 대관을 위한 조건이 있나요?

-2022년 공간 대관 지원은 종료되었습니다. 

 

14. 클래스 개설 신청만 하면 당장 내일이라도 클래스 진행이 가능한가요?

클래스 진행을 위해서는 개설신청일로부터 최소 2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.

   2주 동안에는 개설 승인 절차 및 재료 구입클래스 참가자 모집을 진행하게 됩니다.
클래스의 승인은 매주 수요일 진행되며 오전 9시 이전에 들어 온 신청서까지만 심사가 진행됩니다.

 

15. 클래스를 여러 번 반복신청해도 될까요?

- 클래스를 여러 번 신청하는 건 불가능하며 클래스 진행 후 참여 후기를 작성해 주셔야 다음 클래스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


16. 클래스를 승인 받은 개설자가 진행 전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무엇인가요?

-클래스에 필요한 재료가 진행 전까지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고, 신청기간이 마감된 개설자는 클래스 진행 전 참가 신청자와 최종적으로 참석여부, 진행 일정 및 장소를 확인하시어 진행하셔야 합니다. 


17. 클래스 결과보고는 어떻게 하나요?

-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작성 가능합니다.  마이페이지는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.

- 결과보고 미 입력 시 다음 클래스를 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
결과 보고서 작성 시 클래스 진행사진과 재료 사진을 꼭 제출해 주셔야합니다.

* 진행사진은 손만 나온 사진이 아닌 참여자들이 함께 클래스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이도록 촬영하여 주시고,

* 재료사진은 재료가 식별가능한 형태로 보이게 촬영해 주세요.
 


* 개설 진행 현장에 센터 담당 직원이 모니터링을 진행할 수 있습니다!

    


☎ 문의전화  063 - 291-5599

닫기
모두의 공간
모두의 쓸모
완주문화인력
취향장소
커뮤니티
완주문화도시주간